서울시는 출산 한 산모들이 충분한 지원과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23. 9. 1일부터 신생아 출산 한 산모들에게 1인당 10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산후조리경비로 지원하며 쌍둥이, 쌍생아를 낳은 산모는 200만 원, 삼태아 이상 출산 산모는 300만 원을 산후조리경비 바우처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산모들이 산후조리경비를 받아가시기 위해 소득 기준 없이 출산 한 산모 모두를 지원하고 있으니 인원이 몰리기 전에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하기"로 이동해 출산에 대한 보상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 안내)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대상
매년 출산율이 낮아져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출산율이 낮아지는 이유로 늦은 결혼과 비혼주의 인식이 강해 출산율은 매년 떨어진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여러 대책 마련을 하고 있으며 서울시에서는 출산 한 산모들에게 산후조리경비를 지원해 출산 한 산모들이 산후조리에 따라 건강이 좌우되는 만큼 산모의 건강관리, 산후우울증 검사. 상담 등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산후조리경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 및 내용
대상
- 23. 7. 1 이후 출산 한 서울시 6개월 이상 거주 산모는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대상입니다.
지원 방식
- 산모 신용카드(체크카드)에 아래 지원 내용에 한정하여 사용가능 한 100만 원 바우처 포인트 지급
내용
- 산모. 신생아 도우미 서비스 개인 부담금의 90% 지원 (50만 원 상당의 바우처 지원)
- 의약품, 한약조제, 건강식품 구매 지원
-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 지원
2, 3번에 대해해서는 50만 원 상당의 바우처 지급 하며 산후조리원 내 붓기관리, 체형교정 등은 산후조리원 비용과 별도 결제 시 바우처로 사용 가능 합니다.
출산 한 산모가 출산 전 건강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산모 본인의 마음가짐과 주변인들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더불어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산후조리경비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방법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서울맘케어'에 방문해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과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 서울시 산후조리경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 안내)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온라인 신청은 별도 제출서류는 없으며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 시 본인 인증을 위해 신분증과 휴대폰을 꼭 지참하셔서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지원금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산후조리경비 온라인 신청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 방문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개인정보 동의] 선택
- [산후조리경비 자격확인] 및 [지급결정]
- [카드사에 결과 전송]
- [(기존) 포인트 지급] 또는 [(신규) 카드제작. 발송]
- [산후조리경비] 신청 완료 및 카드사용
(거주지 주민센터 위치 안내)
산후조리경비 주민센터 신청
-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
- [동주민센터 자격확인] 및 [지급결정]
- [카드사에 결과 전송]
- [(기존) 포인트 지급] 또는 [(신규) 카드제작. 발송]
- [산후조리경비] 신청 완료 및 카드사용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절차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조건과 제출 서류가 없는 만큼 인원이 몰릴 수 있으니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신청을 빠르게 하셔서 100만 원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사용처
서울시 산후조리경비를 받으셨다면 사용처가 궁금하실 겁니다. 서울시 산후조리경비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후조리경비
- 산모. 신상아 건강관리서비스 : 50만 원
- 의약품, 한약조제, 건강식품 구매 및 산후 운동수강 서비스 : 50만 원
몸 건강
- 체형교정
- 전신마사지
- 붓기관리
- 탈모관리
- 요가, 필라테스 등
마음 건강
- 산후우울증 검사 및 상담
기타 Q&A
23. 9. 1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는 서울시 산후조리경비는 출산 한 산모들의 몸 건강과 마음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한 산모들께서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산후조리경비를 지급받아 산후조리에 필요한 지원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