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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30만 원 지원 신청방법 - 소상공인24

생활정보!! 2025. 2. 17.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이 큰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연 매출 1억 400만 원 미만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배달·택배비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해 드린다고 합니다.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이번 지원은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2월 17일부터 신청을 시작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지원사업의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 지원 요건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 사업이란?

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여파와 온라인 소비 증가로 배달 및 택배 이용이 늘어난 가운데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정부지원금으로 지원됩니다.

 

소상공인-배달비-지원

 

특히 배달비와 택배비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소규모 사업장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원책을 마련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에 소상공인이 배달비·택배비 지출을 증빙하는 절차를 간소화하고 신청 절차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배달·택배비를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및 자격요건

소상공인-택배비-지원

 

지원 대상은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 및 법인 소상공인 분들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 매출 1억 400만 원 미만 (간이과세 기준 포함)
  • 배달·택배 실적이 있고 신청일 기준 폐업하지 않은 사업체
  • 배달 및 택배를 주업으로 하는 업종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만 제외

 

예를 들어 온라인으로 의류를 판매하고 있고 상품 배달 시 택배사를 이용하는 사업자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만 배달 자체를 전문으로 하는 심부름센터나 배달업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중요 : 1인당 1개 사업체만 지원이 가능하며 동일 대표자가 여러 개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한 곳만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원 금액과 지급 방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들에게 최대 30만 원의 배달 택배비를 지원해 드리는데요 한 번에 지급하지 않고 신청 이후 배달 택배비 실적이 추가로 확인될 경우 누적 금액이 30만 원에 이를 때까지 차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 지원 금액 : 최대 30만 원
  • 지급 방식 : 택배비 누적 금액 30만 원 한도 내에서 지급

 

※ 예시로 이해하기
2월에 15만 원을 지급받은 소상공인은 12월까지 배달 실적이 추가로 확인될 경우 나머지 15만 원이 지급됩니다. 만약 30만 원 이하의 실적만 있는 경우에도 추가 신청 없이 최대한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금

 

※ 모든 지원금액은 소상공인이 계좌에 직접 지급받는 방식으로 처리되므로 별도의 중간 수수료나 복잡한 절차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청 방법 및 절차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은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속지급 신청기간 : 25. 02. 17 ~
  • 확인지급 신청기간 : 25. 04. ~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신청 : 02. 17(월)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신청 : 02. 18(화)

※ 02. 19일 이후에는 구분 없이 신청가능합니다.

1.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신청

1-신청서-작성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1.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사이트 방문 > 지원요건 클릭

 

2-배달택배-신청하기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2. 소상공인배달·택배 신청하기 클릭

 

3-자가진단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3. 자가진단 작성 체크

 

4-사업자등록번호-확인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4.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확인 클릭

 

5-본인-인증-확인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5. 본인 인증 확인

 

6-정보동의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6. 정보제공 동의 체크 및 확인

 

7-신청정보-입력
7-1-본인계좌-정보-입력

 

7. 신청정보 입력 및 본인계좌 정보 입력 확인

 

8-신청완료
출처 :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8.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 사업 신청 완료

 

2. 소상공인24 신청

Step.1 Step.2
1-소상공인-배달-택배비-상담신청
2-개인정보-동의-및-본인인증

 

 

  1. 소상공인24 or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 사이트 방문
  2. 정보제공 동의 체크 > 본인인증(휴대폰, 간편인증, 공인인증서)
  3. 신청정보 확인 및 입력(업체명, 신청자정보, 개업일, 본인명의 계좌정보)
  4. 신청완료(알림톡 안내)

 

3. 배달·택배비 지원 절차

배달-택배비-지원-절차

 

2-1. 신속지급 신청

소상공인 대표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번호와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히 신청 가능한데요 만약 지난해 배달·택배비 실적이 플랫폼 DB에 포함된 경우 별도 증빙자료 제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2-2. 확인지급 신청

소상공인-배달-택배-지원-신청결과-확인

 

신속지급 대상자는 배달 플랫폼 DB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4월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자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배달 실적과 관련된 증빙자료(예: 전자세금계산서, 택배 운송장 등)를 신청 시 직접 제출하시면 됩니다.

 

 

2-3. 신청결과 확인 방법

  1. 신청결과확인 클릭
  2. 휴대폰 본인 인증
  3. 신청결과 확인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 FAQ

소상공인-배달-택배비-30만-원-지원-신청방법

 

누가 지원 대상인가요?
  • 2023년 또는 2024년 연 매출액이 1억 400만 원 미만인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 배달 또는 택배 실적이 있는 사업자
  • 신청일 기준으로 폐업하지 않은 사업자
지원 금액은 얼마인가요?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1개 사업체만 가능)

지원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본 사업에 신청 시 대상자로 선정되면 신청 계좌로 직접 입금됩니다.

신청 기간은 언제인가요?

2025년 2월 17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배달비 또는 택배비 실적은 어떻게 증명하나요?

배달 플랫폼 이용 내역, 택배 운송장 등을 통해 증명할 수 있습니다.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택배 운송장 등 배달 및 택배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1인당 1개 사업체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 소비 증가로 배달·택배 서비스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이번 배달 택배비 지원 사업은 경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올해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대상 요건에 해당되는 소상공인 분들은 잊지 말고 이번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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