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들실 확인서는 여러분의 건강보험 취득일부터 상실일까지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는 문서인데요 이 문서는 정부지원금 또는 은행권 대출 그리고 경력증명용 및 취업증명용으로 꼭 필요한 전자문서입니다. 본문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정부 24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내방 또는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다양한 곳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예로 회사에 재취업할 때 회사로부터 제출 요구받을 수 있으며 정부지원금 신청에 간혹 필요할 때 있습니다. 또 다른 곳에서는 은행권인데요 은행에서 대출받으실 때 구비서류 중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입니다.
*회사 재취업 시 필요 (회사마다 요구하는 제출 서류가 다를 수 있음)
*정부지원금 신청 시 필요 (지원금 신청마다 다를 수 있음)
*은행권 대출 신청 시 필요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내방하여 발급받아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내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 위치와 직접 내방한다는 것에 시간을 많이 소비되는데요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내방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정부 24에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방법
1.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방문
2. 국민건강보험 로그인
3.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조회
4.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내역
5.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6.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문서 암호 입력
7.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쇄
8.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저장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안내)
국민건강보험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PDF문서에 암호가 걸려 저장되는데요 PDF문서 암호는 여러분의 주민번호 앞 6자리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관에 제출하려면 위 7번과 8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PDF문서 암호가 해제되어 저장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자격확인서를 혼돈하지 마시고 기관에서 정확히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지 아니면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그에 알맞은 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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